게임 제작 공부/Zbrush
Zbrush) 얼굴 리토폴로지
가자몬
2022. 5. 16. 22:59
728x90
반응형
하이폴리곤 작업물의 최적화와 uv작업을 위해 꼭 필요한 리토폴로지 작업.
맥스나 3d coat에서 하는건 줄 알았는데
지브러쉬에서도 리토폴로지를 할수있다고 한다
요즘 또 리토폴로지를 할 수 있게
어플도 잘 나온다고 하던데 나중에 아이패드 사면 구매해봐야지..!
지브러쉬에서 기본으로 있는 두상을 리토폴로지하는 연습을 했다
zsphere를 열고 리깅으로 두상을 연결해준다음
edit topology해서 일일이 면을 만들어 나가면 된다
원래 지브러쉬가 잘 튕기는건 알고 있었지만
토폴로지 작업중에 정말 이유없이 잘 튕긴다...
그냥 술술 만들어 나갈땐 잘 되는데
점 하나씩 잡고 수정을 한다거나 할때 자꾸 아무런 팝업창이나 경고도 없이
조용히 꺼져버린다... ㅎㅎ
그래서 거의 5분간격으로 저장하면서 진행해야했다
내가 만든 두상은 아니지만
토폴로지 작업은 꽤 깔끔하게 잘 나온 것 같다!
지브러쉬가 익숙한 사람은 지브러쉬로 리토폴로지를 해도 될것같지만
너무 자주 다운돼서 사람들도 잘 안 쓸 것 같다...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