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제작 공부/3DS MAX

블렌더) 3Ds MAX를 사용할 수 없을 때 대체 할 3D 툴 추천!

by 가자몬 2021. 1. 16.
728x90
반응형

이번에 간편한 작업용 컴퓨터로 맥북 에어✨를 장만하게 되면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



바로 오토데스크의 3D MAX나 MAYA등을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ㅠㅠ



사실 난 3D도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였기 때문에
맥스나 마야를 잘 사용할 줄은 모르지만
어쨌든 뭔가 대체할 만 한 툴을 찾아보았다.



많은 쓰리디 작업용 툴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이
이 블렌더(Blender) 라는 툴이었다.

일단 이름부터 너무 직관적이라 마음에 든다 ㅎㅎ


그리고 가장 최대 장점이
완전 무료이며, 윈도우용 맥용으로 잘 만들어져있다는 것이었다.


또한 튜토리얼, 매뉴얼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잘 정리되어 있어서
편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다!


단점이라면


3D MAX와 단축키, 인터페이스 등이 많이 달라서
적응하려면 시간이 꽤 걸릴 것 같다.



그래도 생각보다 직관적이고 단순해서 금방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유튜브에 튜토리얼 영상들도 많으니 보고 따라 해 보면서
빨리 적응하고 모르는 건 공식 홈페이지의 도움을 받아도 좋을 듯 하다 ㅎㅎ





장인은 도구를 탓하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