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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다수병을 만들어보았다
메테리얼쪽은 정말 어려워서 빛 반사정도 색깔, 거칠기 정도만 만졌는데
투명하고 물체가 반사되는 느낌을 내는 것을 공부해보았다
raytrace로 기본 메테리얼을 바꿔주고
transparency를 검은색 > 흰색 (밝을수록 투명함) 바꿔준다
specular, glossiness를 원하는 값으로 맞추고
맨 아래 맵에서
reflect에서 falloff맵을 넣어준다
렌더를 돌려보면 투명한게 잘 보인다
어제 만든 배경에 넣어보았더니
뒷부분이 투명하게 잘 비친다
렌더링을 돌렸더니 재질이 더 선명하게 잘 보이는것같다
임의의 빛을 넣고 렌더링을 돌리니
취조실 분위기?의 리얼한 물병처럼 보인다 :)
물병 내부의 물도 비슷하게 표현해주었다
메테리얼을 잘 외워두고 쓰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메테리얼에서
2sided 체크해보니
렌더링 결과에 차이가 있긴 한데
정확히 어떤 큰 차이인지는 잘 모르겠다
여튼 앞뒷면을 모두 연산하기때문에
렌더링작업 시간이 훨씬 오래걸린다
그리고 2sided 렌더링시 cpu가 터질것같이 뜨거워진다 :0
위 물병은 모델링 자체가 단면이 없는(안보이는) 모델링이라 굳이 안켜도될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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