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스피어를 납작하게 누른다음
나이프 커브로 잘라 형태를 만들고 모델링 해준다
(이 때 시메트리가 꺼져있어야 제대로 자를수있음)
모델링이 끝나면 질감 등 디테일을 넣어준다
여기저기 빙빙 돌려가며
토폴로지를 해준다
(자주 다운되니 주기적으로 세이브하기)
토폴로지가 끝나면 스킨을 추출해서
low로 네이밍후 맥스로 goz해 보내준다
기존 high-poly는 decimination해주어 면 개수를 낮춘 뒤
(600만 -> 20만으로 줄임)
맥스 같은 위치에 불러준다
uv맵을 편 후 노말맵 추출
low poly에 추출한 노말맵을 입혀준다
포토샵에서 텍스처를 입혀준다
반응형
'게임 제작 공부 > Zbru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Zbrush) 화이트메인 모작해보기 (0) | 2022.07.05 |
---|---|
Zbrush) 인체 근육 스컬핑 해보기 (0) | 2022.06.30 |
Zbrush) 텍스춰 입혀보기 (0) | 2022.05.30 |
Zbrush) man head 연습해보기 (2) | 2022.05.27 |
Zbrush) zsphere로 발 만들기 (0) | 2022.05.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