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제작 공부/Zbrush

Zbrush) 배틀 액스 만들기

by 가자몬 2022. 6. 11.
728x90
반응형

스피어를 납작하게 누른다음

나이프 커브로 잘라 형태를 만들고 모델링 해준다

(이 때 시메트리가 꺼져있어야 제대로 자를수있음)

 

 

 

 

모델링이 끝나면 질감 등 디테일을 넣어준다

 

 

 

 

 

여기저기 빙빙 돌려가며

토폴로지를 해준다

(자주 다운되니 주기적으로 세이브하기)

 

토폴로지가 끝나면 스킨을 추출해서

low로 네이밍후 맥스로 goz해 보내준다

 

기존 high-poly는 decimination해주어 면 개수를 낮춘 뒤

(600만 -> 20만으로 줄임)

 

맥스 같은 위치에 불러준다

 

uv맵을 편 후 노말맵 추출

 

 

 

low poly에 추출한 노말맵을 입혀준다

 

 

 

 

포토샵에서 텍스처를 입혀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