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제작 공부/Zbrush

Zbrush) 얼굴 리토폴로지

by 가자몬 2022. 5. 16.
728x90
반응형

하이폴리곤 작업물의 최적화와 uv작업을 위해 꼭 필요한 리토폴로지 작업.

맥스나 3d coat에서 하는건 줄 알았는데

지브러쉬에서도 리토폴로지를 할수있다고 한다

 

요즘 또 리토폴로지를 할 수 있게

어플도 잘 나온다고 하던데 나중에 아이패드 사면 구매해봐야지..!

 

 

 

 

 

 

 

지브러쉬에서 기본으로 있는 두상을 리토폴로지하는 연습을 했다

 

zsphere를 열고 리깅으로 두상을 연결해준다음

edit topology해서 일일이 면을 만들어 나가면 된다

 

 

 

원래 지브러쉬가 잘 튕기는건 알고 있었지만

토폴로지 작업중에 정말 이유없이 잘 튕긴다...

그냥 술술 만들어 나갈땐 잘 되는데

점 하나씩 잡고 수정을 한다거나 할때 자꾸 아무런 팝업창이나 경고도 없이

조용히 꺼져버린다... ㅎㅎ

 

그래서 거의 5분간격으로 저장하면서 진행해야했다

 

 

내가 만든 두상은 아니지만

토폴로지 작업은 꽤 깔끔하게 잘 나온 것 같다!

 

지브러쉬가 익숙한 사람은 지브러쉬로 리토폴로지를 해도 될것같지만

너무 자주 다운돼서 사람들도 잘 안 쓸 것 같다...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