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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포디 바디페인트에서
모델링 맵핑용 텍스쳐 제작을 해본다
먼저 필요한 세팅들
shift + F12 - 단축키 커맨드 활성화
네임필터에 찾는 명령어를 검색하고 우측하단 숏컷에 원하는 단축키 입력후 assign, add
edit - preferences (ctrl+E) 에서 태블릿 관련 체크 해주기
uv 봉제선부분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설정
project settings -> attributes창 아래 linear workflow 체크 꺼주기
input color profile - Disabled로 바꿔주기
-> 새로 켤때마다 확인해주기
*) fbx와 obj차이
- fbx는 애니메이션 정보를 같이 저장함 - 엔진으로 가져갈때 주로 사용
시포디로 가져올때 맥스에서 모든 파츠들을 detach해서 분리해서 가져감
(파츠별로 보기 쉽게 네이밍 변경해주기)
-> export 에서 fbx로 저장
-> 시포디에서 file -> merge project에서 fbx가져오기
-> 레이아웃탭에서 BP-3D Paint로 바꿔줌 (바디페인터 모드)
포토샵에서 추출했던 컴플리트 맵을 psd로 저장 -> 바디페인터 머테리얼에서 텍스쳐를 불러와 넣어줌
간단 단축키
이동 - alt + 마우스 휠 드래그
회전 - alt + 클릭드래그
사이즈 - alt + 마우스 우클 드래그
컬러픽 - 브러쉬 + ctrl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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