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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 공부/3DS MAX

MAX) Biped, 뼈대 만들기

by 가자몬 2022.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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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에서 리깅을 위한 뼈대 만들기 방법

 

 

 

1. 무기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 오브젝트들을 하나로 attach해준다

2. 위치를 0에 맞추고 피벗위치도 모두 0,0,0으로 만들어준다

 

3. 맨우측의 creat창에서 톱니바퀴모양을 눌러

Biped를 눌러준다 

 

 

4. 영점부터 위로 드래그해서 뼈 모양을 만들어준다

5. F3을 눌러 와이어모드로 보면 조정하기 편하다

 

6. 선택 모드를 All -> Bone으로 하면 뼈대만 선택되어 편하다

 

 

 

7. 뼈대선택후 맨 우측의 biped모드를 피규어로 둔다

8. Structure의 수치값을 조정하여 원하는 뼈와 마디 개수를 설정해준다

 

 

 

 

9. 모델링을 잘 보며 뼈 마디 위치를 잘 정해준다

 -> 코어 위치 (골반) 먼저 잡아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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