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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가운데 X자 매듭부분을 제외하고는 모두 정확하게 X축 대칭으로 만들었기때문에
매듭을 빼고 모든 오브젝트를 하나로 attach해주었다.
그리고 X축으로 모델링을 반 잘라
한 쪽만 UV작업을 해주었다.
그리고 unwrapUVW스택을 콜랩스해준뒤
다시 시메트리를 해주면
양쪽 UV가 똑같이 생기고
edit UV창을 열어보면 똑같이 두 겹으로 복사되어 있는 것을 볼수있다!
그 이후에 수정하면 똑같은 모양으로 두 겹을 같이 수정하기 힘드니
완전 수정이 끝난 후에
시메트리를 해주는게 좋을 것 같다
얼굴은 가운데 선이 생기면 왠지
텍스쳐작업 하기에 안 좋을것 같아서..
시메트리 이후 하나로 합쳐주었다.
그리고 체커를 활성화해 사이즈 조정을 조금 해주었다.
UV선 재단하기 끝!
그리고 우클릭하면 맨 위의
Render UV tamplate ~ 가 있다
거기서 전체 사이즈를 지정해주고 맨 아래 렌더를 눌러준다.
그럼 이렇게 렌더링된 맵이 뜨게되는데
여기서 맨위의 저장버튼을 눌러 png파일로 이미지를 저장해준다.
png이미지라 와이어들 외에는 투명도값이 있는 탬플릿이
잘 저장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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