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제작 공부/3DS MAX

MAX)UV맵핑 해보기

by 가자몬 2022. 1. 16.
728x90
반응형

 

 

일단 가운데 X자 매듭부분을 제외하고는 모두 정확하게 X축 대칭으로 만들었기때문에

매듭을 빼고 모든 오브젝트를 하나로 attach해주었다.

 

그리고 X축으로 모델링을 반 잘라

한 쪽만 UV작업을 해주었다.

 

그리고 unwrapUVW스택을 콜랩스해준뒤

다시 시메트리를 해주면

 

양쪽 UV가 똑같이 생기고

edit UV창을 열어보면 똑같이 두 겹으로 복사되어 있는 것을 볼수있다!

 

그 이후에 수정하면 똑같은 모양으로 두 겹을 같이 수정하기 힘드니

완전 수정이 끝난 후에

시메트리를 해주는게 좋을 것 같다

 

 

얼굴은 가운데 선이 생기면 왠지

텍스쳐작업 하기에 안 좋을것 같아서..

시메트리 이후 하나로 합쳐주었다.

그리고 체커를 활성화해 사이즈 조정을 조금 해주었다.

 

 

UV선 재단하기 끝!

 

 

그리고 우클릭하면 맨 위의

Render UV tamplate ~ 가 있다

 

거기서 전체 사이즈를 지정해주고 맨 아래 렌더를 눌러준다.

 

 

그럼 이렇게 렌더링된 맵이 뜨게되는데

여기서 맨위의 저장버튼을 눌러 png파일로 이미지를 저장해준다.

 

 

png이미지라 와이어들 외에는 투명도값이 있는 탬플릿이

잘 저장이 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