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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유니티 게임이펙트 입문' 저서에서 만드는 피격 이펙트 소스를
따라서 만들어봤습니다.
저서에서 알려준 것과 거의 똑같이 만들었는데
색과 디테일한 배치들만 조금 다릅니다.
만드는 법
대충 브러쉬로 띄엄띄엄 구멍이 난 형태를 만들어줍니다.
동작 흐림 효과를 90도 각도로
위아래 늘인듯한 효과를 줍니다.
양옆을 수축하고 위아래를 늘리고
레이어를 복사해줍니다.
아래 레이어를 원하는 색상으로 올려줍니다.
외부광선 등 레이어 스타일 효과를 줍니다.
레이어를 맨 위에 하나 더 넣어 그라데이션도 넣어 보았습니다.
레이어들을 병합한 뒤,
다시 여러개로 복사해 방향을 여러 갈래로 돌려서
퍼져나가는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다시 병합한 뒤
3개로 복사
맨 아래는 가우시안 블러 효과,
맨 위에는 나누기 효과를 주면
예쁜 hit이펙트 이미지 소스 완성!
포토샵을 평소에 많이 사용해 봤지만
이번에 게임 이펙트를 공부하면서 거의 처음으로 사용해 본 필터들이 많은 것 같아요
포토샵 필터만 잘 활용해도 예쁜 이펙트들을 많이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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