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제작 공부/포토샵

클립스튜디오) 인체 드로잉 연습

by 가자몬 2021. 11. 10.
728x90
반응형


인터넷 강의로 인체 모델링 공부를 시작하며
인체 드로잉을 거의 10년만에 해보았다 ...

현실 인체는 정말 고등학교 입시때 이후로 처음 그려보는 듯했다.

한동안 도트 작업만 하느라 필요 없다가
오랜만에 액정타블릿을 쓰려니 클립스튜디오에 필압이 먹지않아 애를먹었다.
(포토샵은 되는거보니 타블렛 문제는 아닌거같은데 ㅠㅠ)

대충 강의 영상을 서브모니터에 띄워두고 따라 그리는 식으로 진행을 했는데
이렇게 보면 별 문제를 못 느꼈다.

그런데

패스트캠퍼스 강의 중

원본그림을 잘라 바로옆에 붙이니 비율부터 엄청 달랐다..!!
포즈도 뭔가 미묘하게...


내 캐릭터는 현실 비율이라면 강사님의 캐릭터는 정말 8등신 모델의 이상적인 몸매!?

지금보니 다른점 투성이네...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머리크기, 다리길이, 상체의 전체적인 각도 등
전체적으로 손을 보니 그럴듯하게 비슷해져갔다.

옛날부터 나는 대가리는 크고 다리는 짧게 그리는 습관이 있었다.
좀 더 의식적으로 다리를 길게 머리를 작게 그리도록 노력해야 할것같다.

물론 현실 인체비율의 모델링을 얼마나 하게될지는 모르겠찌만.....



여튼

강사님은 음영 터치 하나 하나에 근육이 살아움직이는 느낌이다.
멋있당ㅇㅇㅇㅇㅇ!


엄청난 고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