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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 공부/3DS MAX

MAX) 많이쓰는 단축기 메모!

by 가자몬 2021. 1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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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선택 -> 여러번 누르면 선택하는 모양 바뀜

w - 이동

e - 회전

r - 크기 -> 여러번 누르면 크기 변형하는 방법 선택

 

 

 

1- 점

2- 선

3- 바깥 테두리

4- 면

5- 덩어리

 

 

 


원근감 있는 화면 perspective - p
원근감 없는 화면 Orthographic - u

전체 오브젝트 선택 -ctrl A


vertex(점) - 1 
-> 점 remove - ctrl backspace (delet X)                  
-> 점 break - 점 4개로 분리시킴 - shift R(이거 왜 안대)
-> 점 Extrude - 점에서 가시처럼 돋는거 - shift e 
-> 점 Weld - 점 하나로 합치기 - Alt ~ (멀리있으면 안됨, 세부설정에서 수치세팅할수있음)
-> 점 Chamfer - 점 네갈래로 나뉘면서 면 생김 -ctrl shift C
-> target weld - 선택한 점 합치기 - 선연결 안돼있으면 안합쳐짐 -ctrl shift W
-> connect - 점 선택하면 그 사이 선이 생김 - ctrl shift E

-> 점 collapse - 거리랑 상관없이 여러개 가운데 합쳐지면서 몰림 - ctrl alt C
-> 점 cut - 선 만들면서 점도 만들어줌 - alt C


hide(숨기기) - alt H
unhide all(숨긴거 모두 나타내기) - alt U
선택 반전 - ctrl i




Edge(선) - 2

-> 점이랑 거의 동일
-> 선 split - 자르는거! 
-> target weld - (잘라져있는 데서) 선 드래그해서 가져다대면 붙음
-> 선 bridge - 선과 선 사이 연결
-> 선 connect - ctrl shift E (점이랑 똑같다)

*Ring- 링선택 - alt R  (같은 링 안에있는거 모두 선택)
*Loop- 루프 선택 - alt L (쭉 연결된거 모두 선택)


Border (외곽선(?)) - 3 -구멍난데만 주로 사용 거의 사용 x

-> 보더 cap - 뚜껑덮기(구멍 메꿔줌) - alt P


Polygon(면) -4

-> Flip - 면 뒤집기 - ctrl F

-> ctrl B - 뒷면 안보이게!!!!  (backface cull)

element(덩어리) -5


attach, detach - 엘리먼트에서만 주로 사용

덩어리두개로 나누거나 다시 붙이거나 
(드래그해보면 creat화면에서 오브젝트 몇개 선택됐는지 나옴)


detach하면 2개로 분리됨 - 에딧 따로할수있음 - alt D
attach - 다시 붙이기 - alt A







계란만들기

 

깨진계란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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