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제작 공부/Zbrush

Zbrush)컬러링 해보기!

by 가자몬 2021. 12. 15.
728x90
반응형

 

 

 

메테리얼을 skinshade4로 바꾸면 하얗게 보여 컬러링하기 좋다

 

zadd, zsub를 끄고 스탠다드 브러쉬로 rgb강도와 사이즈를 조절해가며 컬러링한다

 

큼직큼직한 브러쉬로 전체적인 색감을 입힌 후

알파에 alpha56같은 줄무늬 형태를 넣어

털 질감이 느껴지게 디테일 업 해준다.

 

 

폴리페인트에서 색을 조절할수있다.

마스크로 원하는 부분만 조절도 가능

 

 

마스크상태에서 ctrl H -> 마스크부분 하이드
(마스크돼있지만 안보임)

컬러 오브젝트 채우기 - ctrl shift F (M상태로 채우면 메테리얼 채우기)


*컬러링할땐 디바이드 최대로하기!


toyplastic메테리얼 눈에 적용하면 하이라이트 맺힘

스컬핑할땐 matcapgray
컬러링 할땐 skinshade4

 

귀여운 친칠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