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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 공부/Zbrush

Zbrush) 나뭇가지에 뱁새 앉히기

by 가자몬 2021.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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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modeler - 엣지 - 우클 - 크리즈/부분엣지루프
 - 원하는 엣지 클릭
 - 선택된 부분 디바이드 안걸림 (스무스x)
 - 엣지 날카롭게 살리고싶을때 사용


 - 엣지에서 인서트
 - 맥스의 connect처럼 연결되는 엣지루프 생김

 - 엣지에서 슬라이드
 - 원하는 위치로 슬라이드하여 이동

그룹에 의한 폴리시 수치를 올려 면을 둥글게 만들어주고

다시 zmodeler로 면을 뽑아준다

 

그리고 대강 나뭇가지형태로 만들어주고

 

 

서페이스 - 노이즈 - 라이트박스에서 나무질감을 골라 넣어주고

에디트를 통해 원하는 질감형태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만져주면 나뭇가지가된다

 

 

 

 

 

 

거기에 뱁새를 올리고 

TposeMesh를 이용해 포즈를 조금 바꾸어주었다.

 

굳이 왜 사용하는지는 아직 모르겠다.

차이는 로우폴리로 전환되어 수정하는게 용이한 점, 모든 폴리들이 하나로 합쳐진다는 점?

 

로우폴리는 그냥 디바이드를 낮추면 될것같고, 폴리들이 합쳐지는건 오히려 따로따로 수정하느라 불편하기만 하던데 굳이 왜 tpose를 사용하는걸까!

 

아무도 안 알려주니 뭐가 뭔지 모르겠다 ㅠ

아직도 지브러쉬가 어렵기만하다...

 

그냥 겨우겨우 따라하는 중 ㅎㅎ

 

발가락과 발톱을 일일이 움직이는것도 여간 힘든작업이 아니었다.

어쨌든 결과물이 귀여우니 그걸로 된거아닐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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