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제작 공부/Zbrush

Zbrush) Max에서 만든 오브젝트 지브러쉬로 디테일업!

by 가자몬 2021. 12. 19.
728x90
반응형

 

 

3ds max에서 만들었던 검 오브젝트를

GoZ 툴을 이용해 지브러쉬로 옮겨 디테일업 제작을 해보았다.

 

터보스무스를3까지 올려 가져가서도

디바이드값을 계속 올려 

스컬핑할 때 깨지지않도록 작업하니

 

엄청나게 컴퓨터에 과부하가 걸리는 느낌이 들었다!

 

 

손잡이는 가죽느낌,

나머지는 메탈느낌이 나도록 노이즈와 간단한 스컬핑을 이용해

나타내주었다.

 

 

칼날 전면에는 고대문자같은 문양을 새겨주었다.

마스크와 extrude 추출을 이용해서 만들었다.

 

*마스크에 ctrl+alt+클릭하면 테두리가 선명하게 마스크됨

 

마스크 추출한 모습

 

메테리얼을 모두 입혀주니 그럴싸한 검이 완성됐다!

이렇게 큰 사이즈의 오브젝트는 어떻게 넣을수있을까??

지금은 용량이 엄청나게 큰 상태.

 

게임속에 넣기 위한 최적화 작업이 궁금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