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제작 공부/Zbrush

Zbrush) 맥스에서 만든 고양이 모델링의 디테일을 올려주자!

by 가자몬 2021. 12. 19.
728x90
반응형

 

GoZ플러그인으로 데려온 고양이를 지브러쉬로 수정해보았습니다!

 

 

맥스에서 설정한 스무싱그룹은 모두 사라지기때문에

Zmodeler브러쉬를 이용해

각진부분을 잡아주는 크리즈를 설정해줍니다

 

엣지부분이 점선으로 잘 바뀌었는지 shift F를 눌러 중간중간 잘 확인해주고 디바이드를 올려주면

 

 

크리즈부분을 제외하고 스무스가 잘 먹었습니다.

발바닥, 입, 귀 부분을 크리즈로 막아두었습니다.

 

 

전체 언크리즈는 단축키 ctrl U

 

ctrl shift 클릭 -  선택부분 제외 하이드
alt U - 하이드 부분 삭제 (지오메트리 > 토폴로지변경 > 숨김부분삭제)

 

참고로 브러쉬 크기가 너무 작다면

브러쉬 버튼 위에 Dynamic을 클릭해서 없애면

절대크기로 바뀌어서 크기에 제한이없어집니다.

 

또한

시메트리를 로컬로 하면

(트랜스폼, 또는 우측의 시메트리 축 버튼으로 변경가능)

오브젝트에 맞게 축이 변경됩니다

 

언크리즈 후 디바이드값을 더 올려주어 

각은 살아있되 너무 부자연스럽지 않게 만져줍니다. 

 

자연스럽게 주둥이를 부풀려주고 코를 만들어주었습니다!

 

고양이 실루엣을 생각하며 전체적인 디테일을 만들어줍니다.

눈알이 들어가는 부분은 꼭 눈크기만큼 파주기!

 

귀여운 젤리!는 마스크 extrude를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냥냥

 

방울과 다른 요소들도 디바이드값을 올려주고 디테일을 수정해주면

전체적 실루엣이 디테일업되었습니다!

 

재밌당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