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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Z플러그인으로 데려온 고양이를 지브러쉬로 수정해보았습니다!
맥스에서 설정한 스무싱그룹은 모두 사라지기때문에
Zmodeler브러쉬를 이용해
각진부분을 잡아주는 크리즈를 설정해줍니다
엣지부분이 점선으로 잘 바뀌었는지 shift F를 눌러 중간중간 잘 확인해주고 디바이드를 올려주면
크리즈부분을 제외하고 스무스가 잘 먹었습니다.
발바닥, 입, 귀 부분을 크리즈로 막아두었습니다.
전체 언크리즈는 단축키 ctrl U
ctrl shift 클릭 - 선택부분 제외 하이드
alt U - 하이드 부분 삭제 (지오메트리 > 토폴로지변경 > 숨김부분삭제)
참고로 브러쉬 크기가 너무 작다면
브러쉬 버튼 위에 Dynamic을 클릭해서 없애면
절대크기로 바뀌어서 크기에 제한이없어집니다.
또한
시메트리를 로컬로 하면
(트랜스폼, 또는 우측의 시메트리 축 버튼으로 변경가능)
오브젝트에 맞게 축이 변경됩니다
언크리즈 후 디바이드값을 더 올려주어
각은 살아있되 너무 부자연스럽지 않게 만져줍니다.
자연스럽게 주둥이를 부풀려주고 코를 만들어주었습니다!
고양이 실루엣을 생각하며 전체적인 디테일을 만들어줍니다.
눈알이 들어가는 부분은 꼭 눈크기만큼 파주기!
귀여운 젤리!는 마스크 extrude를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방울과 다른 요소들도 디바이드값을 올려주고 디테일을 수정해주면
전체적 실루엣이 디테일업되었습니다!
재밌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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