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zmodeler - 엣지 - 우클 - 크리즈/부분엣지루프
- 원하는 엣지 클릭
- 선택된 부분 디바이드 안걸림 (스무스x)
- 엣지 날카롭게 살리고싶을때 사용
- 엣지에서 인서트
- 맥스의 connect처럼 연결되는 엣지루프 생김
- 엣지에서 슬라이드
- 원하는 위치로 슬라이드하여 이동
그룹에 의한 폴리시 수치를 올려 면을 둥글게 만들어주고
다시 zmodeler로 면을 뽑아준다
그리고 대강 나뭇가지형태로 만들어주고
서페이스 - 노이즈 - 라이트박스에서 나무질감을 골라 넣어주고
에디트를 통해 원하는 질감형태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만져주면 나뭇가지가된다
거기에 뱁새를 올리고
TposeMesh를 이용해 포즈를 조금 바꾸어주었다.
굳이 왜 사용하는지는 아직 모르겠다.
차이는 로우폴리로 전환되어 수정하는게 용이한 점, 모든 폴리들이 하나로 합쳐진다는 점?
로우폴리는 그냥 디바이드를 낮추면 될것같고, 폴리들이 합쳐지는건 오히려 따로따로 수정하느라 불편하기만 하던데 굳이 왜 tpose를 사용하는걸까!
아무도 안 알려주니 뭐가 뭔지 모르겠다 ㅠ
아직도 지브러쉬가 어렵기만하다...
그냥 겨우겨우 따라하는 중 ㅎㅎ
발가락과 발톱을 일일이 움직이는것도 여간 힘든작업이 아니었다.
어쨌든 결과물이 귀여우니 그걸로 된거아닐까 :)
반응형
'게임 제작 공부 > Zbru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Zbrush) Max에서 만든 오브젝트 지브러쉬로 디테일업! (0) | 2021.12.19 |
---|---|
MAX to Zbrush) GoZ로 오브젝트 이동하기! GoZ 설치하는 법 (0) | 2021.12.18 |
Zbrush) 모델링2 뱁새 만들어보기! (0) | 2021.12.16 |
Zbrush)컬러링 해보기! (0) | 2021.12.15 |
Zbrush) 동물 모델링 해보기! (0) | 2021.12.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