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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 공부/3DS MAX

MAX) 노말맵 추출해서 입혀보기, 하이폴리곤 최적화

by 가자몬 2022. 5.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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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브러쉬에서 리토폴로지 한 해골머리를

맥스로 옮겨옵니다

 

goz가 버그가 있어서 잘 안 되면

obj로 저장후 임포트하는게 편한 것 같습니다

 

가져온 해골 머리부분을 먼저 uv 재단해 주고

 

 

다음은 턱뼈 부분의 uv를 펴 줍니다

그리고 두 오브젝트를 attach하면

uv도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위치에 하이폴리곤 해골을 불러와

projection으로 low에서 high를 픽해줍니다

(*이 때 지브러쉬에서 디시메이션을 걸어주면 더 작은 용량으로 가져올수있음)

 

그리고 renderer to texture(0)를 노말맵으로 추출 해 주면

 

위 처럼 빨갛게 되는 부분은

잘 추출이 되지 않았다는 뜻이므로

 

프로젝션에서 cage의 push-amount값을 올려

노말맵을 읽어들일 영역을 넓혀줍니다

그럼 위처럼 깔끔한 노말맵이 추출됩니다

 

메테리얼에서 bump - normal bump - bitmap순으로 노말맵을 넣어주고

적용시키면 위처럼 하이폴과 거의 흡사한 로우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약 100만개의 폴리곤이 1000여개의 폴리곤으로 줄어들었습니다

 

ㅇㅁ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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