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제작 공부/FX공부

'유니티 게임 이펙트 입문' 책 추천

by 가자몬 2020. 12. 15.
728x90
반응형

게임 이펙트에 대해서 혼자 공부를 시작하며

 

 

 

 

 

4차 산업혁명, 정보화 시대 이런 근미래적인 말들이 피부에 느껴질 정도로 바짝 다가온 요즘,

 

인터넷, 특히 유튜브를 통해 얻을수 없는 정보는 없을 것 같은 생각마저 듭니다.

 

하지만

 

 

게임 이펙트에 대한 국내의 정보를 인터넷에서 찾기는

생각보다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아직 공부를 시작하는 입장으로,

위 업계가 어떤 느낌인지 잘 알수는 없으나

 

정보를 찾기 힘들다는 데에서

그만큼 희귀한 직종이고,

유니크한 일이라는 것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게임 이펙트에 관련된 좋은 질의 내용들을 소개해주는 책들이

존재해준다는 것 자체에 감사하고,

그만큼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유니티 게임 이펙트 입문 (홍다애 저)

 

위 책은 몇 안되는 게임 이펙트 관련 입문 저서들 중에서 제가 직접 고르고 고른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책입니다.

 

"유니티 게임 이펙트 입문(홍다애 저)"이라는 책인데

 

분량은 400페이지 내외로

아주 부담스럽지도, 너무 빈약하지도 않은 정도입니다.

 

 

 

일단 국내 모바일 게임 엔진으로 많이 쓰이는 '유니티'를 중점으로 다루는 것이

이 책을 선택하는 가장 큰 기준이 되었습니다.

 

 

또한 목차들이 이론보다는 실습 위주로 

직접 이펙트들을 따라 만들어 오도록 배치되어있는데,

 

완전한 초보 입문자로서,

게임 엔진에서 직접 이펙트를 만들어보게 된다는것 자체로

굉장한 고양감과 자신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불, 비, 눈, 폭발, 번개 등 많은 기본 이펙트들을

저자가 직접 준비해 둔 예제 데이터들을 활용해 만들어 볼 수 있으니

정말 좋은 연습이 될 것 같습니다.

 

 

 

저처럼 이 쪽에 전혀 공부해 본 적도 없었던 분들이

게임 이펙트에 대해 관심이 생겨서 도전해보고 싶어 지신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