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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 적용 해 놓은 3d 애니메이션을 꺼냅니다.
그리고 새로 만든 메쉬를 넣습니다.
거기에 포토샵으로 만든 하얀 검기 텍스춰(512*512)를
additive쉐이더를 적용한 메터리얼에 넣어 만들고
게임 오브젝트에 들어 간 메쉬에 드래그 앤 드롭하여 적용합니다.
*텍스춰 제작할때 면 끝에 붙이기 x
딱 맞게 만들면 무한으로 있는걸로 인식함
반드시 살짝씩 띄우기
그리고
텍스춰에서 repeat을 clamp로 바꿔주면
해당 영역에서 텍스춰가 딱 한개만 보이는 모드로 바뀝니다.
3d를 넣을 때 같이 만들었던 에니메이션을 열어줍니다 (Ctrl6)
*애니메이션 read only 없애려면
애니메이션 ctrl D눌러서 복사해서
애니메이터에 연결된 애니메이션을 복사된걸로 바꾸면 됨
이번에 넣은 검기 메쉬가 해당 애니메이션 하위목록으로 들어갔다면
키가 같은 애니메이션 안에서 잘 잡힐 것입니다.
그럼 녹화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위치와 알파값 등을 잘 조절해줍니다.
검기 이펙트가 적용된 애니메이션 실행 화면
재미있지만 따라만 하는데도 어렵던 작업이었습니다 T.T
아직 뭐가 뭔지 잘 모르는 상태라서 그저 따라가며 주워먹기 바쁘지만
곧 원하는 걸 내 마음대로 만들 수 있을 만큼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아직 잘 몰라서 블로그 정리엔 틀린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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