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일상

IT) 맥북 에어 M1 골드 개봉기! (Mac book air M1 Gold)

by 가자몬 2021. 1. 6.
728x90
반응형

 

 

 

지난 달 애플스토어에서 결제하고 한달가량 기다린 결과 (12월 18일 결제)

 

 

 

 

드디어 오늘!!!

1월 6일 수요일!!

 

 

 

맥북에어 m1 이 도착했습니다!

 

 

 

 

 

원래 1월 16일정도 이후에 받을 수 있다고 안내받았는데

 

생각보다 일찍 도착해서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ㅠㅠㅠ

 

 

애플에서 어제부터 친절하게 문자가 계속 와서

정말 설레며 기다렸습니다 ㅠㅠㅠ

 

 

 

이메일이랑 문자로 계속 현황을 알려주니

까먹고 있다가 받는 서프라이즈 선물느낌이 아니라

계속 계속 기대하면서 기다려지게 만들더라구요 ㅋㅋㅋㅋ

 

 

 

 

 

두근두근 우체국택배를 열어보니 맥북이

짜잔!!!

 

 

진짜 애플이다 싶었던 건, 택배를 개봉하면서부터 느껴졌습니다.

 

 

 

택배상자부터 자질구레한 박스테이프의 흔적조차 없었습니다.

물론 본격적인 상자 내부의 새하얀 상자는 당연히 군더더기 없이 깔끔했구요.

 

 

 

 

 

박스부터 너무 예뻐서 진짜...

비닐 뜯기도 아까웠습니다

 

저는 골드색상을 주문했는데

상자 위 양옆에 있는 모든 그림, 로고, 폰트 모두

로즈골드 느낌으로 되어있더라구요!!

 

 

로즈골드가 갖고싶었는데

이번에 골드색상밖에 없어서 약간 아쉬움을 뒤로하고 주문한 거였는데

 

이렇게 실물이 로즈골드에 가까웠으면 좋겠다 기대하며

 

 

 

천천히 상자를 개봉했습니다!!!

 

 

 

벌써 개털 한가닥이 딱...

 

 

 

이건 골드라기보단 로즈골드에 가깝다!! 확실히!!!

 

 

제 카메라에만 그런 게 아니라

진짜 예전에 아이폰6때 보았던 누리끼리한 골드랑 다릅니다.

 

확실히 핑크빛이 도는 골드인 것 같아요

 

 

 

 

보세요,

맨 왼쪽의 로즈골드 색상이

바로 옆의 골드 색상보다

 

좀더 맥북 에어 골드에 가까워 보입니다!!!

 

 

 

 

핑크 덕후인 저에겐,

 

 

100000배 더 만족....

 

 

 

 

 

 

아래쪽을 살짝 들어올리면

아래에 환경을 생각하지 않은(?????) 충전기와 C타입 잭이 들어있네요 ㅋㅋㅋㅋ

 

 

고마워 애플 ㅠㅠㅠ

 

노트북은 환경 파괴해야 제맛이지 고럼고럼

 

 

 

 

 

드디어 오픈 해봅니다!!!

 

더더욱 핑크빛이 잘 보이네요 아래 패드 좀 보세요 ㅠㅠ 진짜 예쁘다...

 

 

일단 맥북을 열자마자 깜짝 놀랐던 건...

 

 

 

열자 마자 0.0001초만에 "띠잉-"소리가...

 

맥북 켜지는 소리 있죠?

 

 

그게 무슨 열자마자 나더라구요 호달달;;;

 

 

부팅속도 미쳤씁니다...

 

 

 

 

 

화면에 제가 같이 찍혀서...ㅎㅎ

많이 보여드릴 순 없지만

 

화면이 정말 정말 정말 선명하고

...그냥

 

 

요즘 기술력 진짜 쩌는구나~~~ 싶습니다 우왕

 

 

시력이 좋아지는 느낌ㅋㅋㅋ

 

 

 

 

 

날씨가 추워서 차가워진 맥북에 남은 손자국들...ㅋㅋㅋ

 

저는 대학생때 

2014년형 맥북 프로를 사용해본 적 있는데

 

맥북 에어는 처음이에요!

 

 

 

근데 이번 맥북 에어는 에어답지 않게 좀더 묵직한 느낌도 있고

 

보시다시피 패드가 엄청나게 넓어요!

터치는 엄청 편하고 좋을 것 같습니당 ㅎㅎㅎ

 

 

그리고 오른쪽 위에 있는 ID패드는 생각보다 훨씬 더 지문인식이 잘 되기도 하고

그 자리에 종료버튼이 없다는 게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과제나 작업중에 백스페이스 누르다가.... 아시죠?

 

 

 

 

 

이번 맥북에어m1은 트렌드에 맞게

 

아이폰 등 모든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게

C타입 충전기로 만들어졌어요

 

 

충전 가능한 C타입 입구는 2개가 뚫려있네용

 

 

 


 

이게 장점이라면

호환성이 좋고 버려지는 충전기가 없어 환.경.보.호.가 된다는 점이 있겠구요

자석식일때보다 부피가 작기 때문에 입구가 두개로 늘어난 것 같아요!

그리고 좀 빡빡하게 들어가는 느낌이라 예전처럼 툭 건드려도 빠지진 않을 것 같아요 ㅎㅎ

 

 

 

 

반대로 단점이라면

예전처럼 자석형태가 아니라 힘을 줘서 껴야 한다는게 조금 번거롭기도 하고

끼우다가 기스나 상처가 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선 자체가 엄청나게 때가 잘 타는 재질이에요 ㅋㅋㅋ

그건 뭐 예전 맥북 쓸때도 똑같긴 했지만^^ㅋ

 

더 단점이라면 확실히 길이가 짧습니다!!

예전 맥북 충전기는 좀 더 연장해서 쓸 수 있는 전선을 같이 줬는데 이번에는 환경때문인지(...) 안 주나봐요ㅠㅠ;;;

 

그리고 휴대폰 충전하다가 휴대폰을 떨어트려서 충전단자가 고장나 본적 있는 분들 많으시죠...?

이거 이거 잘못 건드렸다간 충전기가 아니라 노트북이 고장날까봐 무서워요ㅠㅠ

예전엔 그냥 툭 치면 자연스럽게 빠졌어서 그런 걱정은 없었는데 말이죠!

 

 

 

 

개인적으로는 c타입 충전기 기대했는데...

이래 저래 아쉬운 점들이 많이 보여서 예전 충전기가 더 마음에 들긴 하네요!

 

 

 

 

 

 

아시다시피 애플 제품을 구매하면 항상 주는 스티커입니다 ㅋㅋㅋㅋ

이걸 써본 적 있으신 분...?

저는 예전에 아이폰에서 받은 골드색 스티커를 다이어리에 붙여본 적 말고는 없는 것 같네요 ㅋㅋㅋㅋ

 

애플에서 버려지는 스티커가 얼마나 될까!

 

 

 

(환경생각은 여기서 해보는 게 어떨는지...ㅎㅎ)

 

 

 

 

 

햇빛 아래서 보니 뭔가 골드에 더 가까운 색상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 색은 좀더 로즈골드에 가깝답니당

 

 

이렇게요!

 

앗 그런데 뒷면에서 아쉬운 점이 하나 더..!

 

 

우리 귀여운 애플의 마스코트

사과 로고가...

 

LED 불이 안들어옵니다 ㅠㅠㅠㅠ

 

그냥 거울?이에요 허어어어엉!!!!

 

 

이게 켜져있을 때 뭔가 냉장고 불이 켜지고 꺼지는 것 처럼

이게 문이 열려있나 안열려있나

컴퓨터가 켜져있나 안켜져있나

볼 수 있어서 좋기도 하구

 

무엇보다 너무 예뻤는데!!!!

 

ㅠㅠㅠ왜 빼신거죠? 너무 속상합니다 히이잉...

 

 

다시 한번 햇빛을 피해서 찍어 본 사진입니다

저기서 조금 더 핑크빛이면서 채도가 높다고 생각하시면 실제 색상에 가까울 것 같습니다!

 

 

 

 

방금 배송받은거라

아직 기능적으로 이것 저것 해보진 못했어요!

 

하지만 일단

 

 

 

 

키감 만족,
색감 대대대대대만족,
충전기 불만족,
지문 인식 만족,
내장 스피커 만족!

 

 

 

 

이 정도만 볼 수 있었어요

 

 

m1이 얼마나 기존 인텔에 비해서 성능이 좋아졌는지는

좀 더 고사양의 앱들을 돌려 봐야 알 것 같습니다.

 

 

 

다음에

포토샵, 에프터 이펙트 등

 

여러가지 고사양 툴들을 사용 해 보고 후기를 다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