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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 공부/3DS MAX

MAX) 모델링시 팁 메모

by 가자몬 2022. 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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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메트리 대칭돼있는 오브젝트와 대칭이아닌 오브젝트를 attach할때

 

 대칭오브젝트 attach -> 대칭아닌오브젝트 = 대칭아닌것도 대칭이 들어감

 대칭아닌 오브젝트 attach -> 대칭오브젝트 = 대칭 아닌것과 대칭이 의도한대로 살아있음

  + attach하기 전에 uv를 먼저 펴주는게 좋다

 

 

 

 

*) 다각형 폴리곤 정다각형으로 만들때

 상단 모델링탭 (폴리부스트?)에서 Geopoly버튼 눌러주면 쉽게 정다각형이 된다

 

 

 

*) 점선면 선택시

 

 버텍스, 폴리곤 더블클릭 -> 전체 선택됨

 엣지 더블클릭 -> 루프 선택

 

 

*) 머테리얼에디터창

 옵션 -> 머테리얼 에디터 옵션에서 맨아래 슬롯개수를 조정할 수 있다

 머테리얼에디터 - 셰이더 베이직 파라미터에서 '2-sided' 체크해줘야 렌더링시 뒷면 출력됨

 맵스에서 opacity에 알파값 들어간 taga파일 넣어주고

 맨 위의 go to parent (맨 상단 맵)에서 show해줘야 뷰포트에서도 투명하게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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