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유니티 파티클시스템을 통해
게임 이펙트의 가장 기본인 타격 이펙트를 만들어봤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많이 배우면서
이것저것 따라해보고 시도해보면서 만들었습니다.
포토샵으로 파티클에 들어갈 머터리얼 이미지들을 직접 만들어보고
파티클 시스템을 직접 이용해볼수 있는 재밌는 실습이었습니다.
직접 만들어본 프로젝트 구성..
가장 기본이 되는 hit이미지 중 하나는
Texture sheet animation을 활용하여
2x2 이미지로 움직이는 듯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봤습니다.
png이미지를 사용할 때는
항상 Alpha in transparency를 체크하도록 하자!
얇은 빛이 탁 튀어져 나오는 이펙트(ember)를 넣을때는
렌더러에서 Stretched billboard모드를 사용했습니다.
그럼 제각각 길쭉길쭉 다른 길이의 파티클들이 퍼져나갑니다
또 다른 파티클중에 하나인 돌덩이들?(debris)의 파티클 세팅 화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용한 꿀팁하나
여러개를 잡고 동시에 보이기 체크 및 해제 하는 단축키는
Alt + Shift + A 라고 합니다
알고있으면 작업속도가 엄청 빨라질것 같아요!
반응형
'게임 제작 공부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검기 이펙트 적용해보기 (1) | 2020.12.26 |
---|---|
유니티) 유니티에 3D 애니메이션 가져오기 (0) | 2020.12.22 |
유니티) 비(Rain) 내리는 이펙트 만들기 (2) | 2020.12.18 |
유니티) 모닥불(Campfire) 이펙트 만들기 (423) | 2020.12.17 |
유니티) 게임뷰와 씬뷰에서 파티클 이펙트가 다르게 보일때! (1) | 2020.12.16 |
댓글